이런 생존 게임이 몇 편 먼저 출시되어 유저들의 입방아에 오르고 있다는 사실을 생각해 보면 다소 늦은 감이 있긴 하나 게임 자체가 전반적으로 훌륭하다는 점에서 다소 늦은 시기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전자기 폭풍에 의해 모든 전자 기기를 사용할 수 없게 됐다는 점과 현재 상태와 행동 시간을 나타내는 요소를 열량으로 표현한 것과 같이 기존의 생존 게임보다 좀 더 사실적인 부분이 플레이어들 사이에서는 색다른 흥미 요소로 받아들여진다.
예문) 대부분의 사람들은 은밀하게 감춰진 한정어의 오류에 속기 쉽다. 따라서 어떤 논쟁을 하든 이 오류를 사용하는 게 좋다.
수학과 논리학에서는 형식적 절대성을 추구하지만, 과학에서는 '관찰 및 문제 인식 → 가설 설정 → 탐구 설계 및 수행 → 결과 정리 및 해석 → 결론 도출 → (피드백) → 일반화'와 같이 과학적 방법과 일반화에 의거하는 경향이 있다.
최대 세 명까지 함께 파티를 꾸려 다른 경쟁자들과 몬스터들을 물리치고 던전의 보물들을 찾아 귀환하는 것이 목적인 중세 판타지풍 던전 탐험 게임이다.
마셜 맥루한의 '핫&쿨 미디어' 이론에 따르면, 같은 픽션이라도 설정이 치밀하여 참여자로서 채워야 할 부분이 별로 없다면 팬들의 설정놀음이 here 드물며, 반대로 설정이 느슨하여 참여자로서 채울 여지가 많다면 설정놀음이 잦다.
아래 항목 가운데에 꽤 많은 항목이 발견법에서 다루는 항목과 같다. 또한 휴리스틱스가 학습 및 인간의 내재된 인지적 특성에 기인하므로, 이러한 오류들 가운데 일부는 인간 본연의 특성이라고 할 수 있다.
설정 오류가 많고 작가와 제작진이 이걸 해명하려고 하지도 않거나 해결하지 않는 작품은 시청자나 팬들이 그러려니 하거나 아니면 그냥 포기하거나 외면한다. 사실 포기하는게 편한 것이 이 정도의 작품은 내용이 정말 막장이고 제작진도 처음부터 명작이 될 만큼 잘 만들 생각을 하지 않고 수익성만 보고 만들기 때문에 결과물은 좋게 봐야 평범한 범작이고 나쁘게되면 최악의 망작이다.
이 문서뿐 아니라 설정과 관련된 다수의 문서에서 설정 오류를 '별것 아닌 것', 또는 '아주 중대한 문제인 것'으로 간주하는 두 입장이 자꾸만 마찰을 빚는 것은 작품을 바라보는 관점 자체가 달라서이다.
기본적으로 우상단에 위치한 작업 관리자에 팔로워, 스트레스, 호감도, 멘탈 지수가 표시되고, 게임상 모든 행동이 이에 영향을 끼친다.
이건 원작만화가 별 설정이 없기 때문. 그 때문에 애니메이션에서 감독들마다 표현되는 내용도 서로 틀리다. 특히 미네 후지코의 캐릭터성이다.
플레이어는 지구 자기장 이상으로 인한 대재앙이 휩쓸고 간 세상에서 혼자 드넓은 설원 황무지를 탐험하며 살아남아야 합니다. 좀비는 등장하지 않으며 오직 플레이어와 추위, 그리고 자연 속의 위험들만 존재합니다.
상대가 말 가면을 쓰고 있는 걸 보아 이분이 겪은 불륜 사건의 패러디인 것으로 보인다.
서술격 조사 '이다' 또는 보어에 대한 서술어 '아니다'의 기능에는 일반적으로 참인 '명제'를 진술할 때 쓰이기도 하지만, 문학적 수사법의 일종인 '은유법의 기능'도 있다. 이 두 맥락 사이의 차이점을 인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오류이다.
예문) 영구(營丘) 지방에 어떤 선비가 있었다. 그는 사리를 잘 파악하지 못하고 매사에 쓸데없이 따지기를 좋아했다. 그러나 따지고 들수록 이치에서 멀어지기 일쑤였다.